손님이 라면 끌여 먹고, 캡슐커피 마시고,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CHOICE CAFE COFFEE & TEA Only one coffee machine solution, Choice Cafe.
We have a wide range of brand coffee to satisfy the diverse tastes of your customers.

뉴스기사 손님이 라면 끌여 먹고, 캡슐커피 마시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9회 작성일 18-09-19 19:01

본문

PC방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1994년 도입된 PC방은 국내에서 2만5000여 곳(2005년 기준)까지 불어났다가 ‘바다 이야기’ 사태를 기점으로 고꾸라져 8500여 곳으로 줄었다. 2016년 PC방 산업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면서 현재 1만여곳으로 늘어났다. 그런데 내년부터 최저 시급이 인상돼 PC방 점주의 근심이 또다시 깊어졌다. 디지털문화 전문기업 브이에스파트너스가 국내 최초로 직원이 필요 없는 PC방 무인화 시스템을 선보여 화제다.

선택적 무인화 솔루션인 ‘아웃’을 적용하면 CCTV 16대를 통해 보안 상태를 실시간 점검할 수 있다.

 
신개념 PC방 시스템

브이에스파트너스는 지난 9일 서울 소공로 더플라자호텔 루비룸에서 롯데칠성음료·ADT캡스 등 협력사를 초청해 ‘제4세대 PC방을 위한 선택적 무인화 솔루션 아웃(OUT™) 공급사업’ 발표회를 열고 향후 PC방 사업 방향을 공개했다. 이날 전국 PC방에 국내 최초의 선택적 무인화 솔루션인 ‘아웃’을 도입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 회사가 밝힌 ‘아웃’은 PC방 점주가 궁극적으로 인건비 부담 없이 PC방을 24시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가령 PC방 점주가 하루 중 손님이 가장 적은 시간대를 선택해 직원 없이 무인화 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다.
 
셀프 라면 조리기와 캡슐커피 기기. 

최연욱 브이에스파트너스 대표는 “PC방 이용객의 90%인 10~30대가 사람과의 접촉 없이 혼자만의 시간을 즐긴다는 점도 무인화 기술의 강점”이라며 “기존에 PC방을 운영해왔거나 PC방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선택적 무인화 솔루션인 ‘아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아웃’을 신청하면 과자·봉지라면을 진열한 멀티자판기(롯데칠성음료) 1대, 음료캔이 든 음료자판기(롯데칠성음료) 1대, 스웨덴 핫도그 ‘시빌라’ 조리기기(아트리아 코리아) 1대, 캡슐커피 기기(큐리그) 1대, CCTV(ADT캡스) 16대 등을 공짜로 임대할 수 있다.
 
종업원 2명 이상 고용 효과
‘아웃’에 점주가 내는 돈은 설치·교육비용 100만원과 보증금 300만원이 전부다. 그 대신 판매 수익금은 점주와 브이에스파트너스, 각 협력사가 나눠 갖는다.
 
과연 ‘아웃’을 도입했을 때 점주는 얼마를 아낄 수 있을까. 이 회사에 따르면 점주가 내년 기준으로 하루 8시간씩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 2명을 고용할 경우 최저 시급 8350원에 주휴수당(일주일에 15시간 이상 일하면 무조건 지급되는 하루치 임금)을 포함하면 시간당 1만20원씩 1년에 5700만원을 인건비로 지출한다. 무인화 시스템을 적용하면 이 돈을 고스란히 아낄 수 있다. 여기에 멀티·음료 자판기와 셀프 라면 조리기를 통해 월 600만원씩 팔리는 것을 가정하면 1년에 매출이익(25%) 1800만원을 남길 수 있다. 다시 말해 기존 방식으로 운영할 때와 비교하면 점주에게 연간 7500만원을 더 벌어다 주는 셈이라는 것. 최 대표는 “최저 시급과 임대료 인상 등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PC 100대 이하의 중소형 PC방에 ‘아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날 브이에스파트너스는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PC방·VR방 등 정보기술(IT)을 활용한 상업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트를 함께 개발하기로 약속했다.
 
정심교 기자 simkyo@joongang.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상호 : 에스씨케이㈜
  • 사업자번호 : 206-81-89674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양현지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30 (삼성동,부방빌딩 3층)
  • Tel : 02-2008-7130
  • Fax : 02-2248-7693
  • Email : yanghj@cuchen.com
  • Copyright © choicecafe.co.kr. All rights reserved.